Korea venture investment coroparation KVIC NewsLetter 2020

November 2020-15호

2020.11.16 발행

Pick! Pre-Unicorn

기업가치가 1조 이상이면서 상장하지 않은 기업들은 희귀하기에 전설 속의 ‘일각수(Unicorn)’처럼 여겨져 ‘유니콘 기업’이라 부른다.
우리나라의 유니콘 기업은 현재 11곳으로 세계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. 이번 코너에서는 곧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예비 유니콘 유망주들의 이야기를 살펴보고자 한다.

비대면 시대의 No.1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거듭나는
매스프레소

- 발표자 : 매스프레소 이용재 대표
- 회사명/ 섹터 : 매스프레소(Mathpresso) / Ed-tech
- 최근 펀딩 라운드 : Series B
- 대표자 : 이종헌, 이용재
- 개요 : 매스프레소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학생에게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운영됩니다. 학생들이 스마트 폰으로 사진을 찍기 만하면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답과 관련 질문을 찾을 수 있는 No.1 교육 앱 ‘QandA(QAND A)’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매스프레소는 국내 1위 교육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일본과 베트남에서 QandA 서비스를 론칭하여 3개월 만에 교육 트렌드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. 이를 계기로 매스프레소는 인도, 인도네시아 및 태국에서도 적극적인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 우리는 멀지 않은 미래에 학생들의 공부와 관련된 모든 것을 포괄하는 No.1 글로벌 교육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. 2018년 매스프레소는 소프트뱅크벤처스와 삼성벤처투자가 주도하는 Series A 라운드에서 60억원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Legend Capital이 주도하는 Series B 라운드에서 145억 원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. 2020년 매스프레소는 비공개 투자자로부터 추가로 345억 원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.
- 홈페이지 : https://mathpresso.com
- 매스프레소는 K-유니콘 2020 선정 기업입니다.

* K-유니콘 2020 선정 기업은 K-유니콘 서포터즈의 추천 기업 또는 기업가치 500억 원 이상인 기업 102개사입니다.
   K유니콘 홈페이지 링크